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관리를 위한 운동,음식 story

스키피땅콩버터, 다이어트 추천간식!? :)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자기 관리인 운동과 음식에 대해 포스팅하는 노페노겐입니다 :)

오늘은 스키피땅콩버터, 다이어트 추천 간식!?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일단 스키피의 땅콩버터 성분을 기본 땅콩버터 성분과 비교 후에 다이어트 추천 간식으로 적합한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

 

1. 땅콩버터 / 스키피땅콩버터 영양성분 비교

2. 땅콩버터의 장단점

3. 다이어트 추천 간식이 되기 위한 땅콩버터 먹는 방법!?   

 

 

땅콩버터 다이어트

 

 

 

땅콩버터 영양성분!?

 

일단 시중에 있는 제품이 아닌 기본적인 영양성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땅콩버터 성분>

1인분 145kcal

(100g 기준)

단백질 - 2.88g, 식이섬유 - 0.54g, 인 25.80mg, 지질 - 7.08g, 철분 0.75g, 칼륨 50.10mg 칼슘 - 10.50mg,

콜레스테롤- 0.30mg, 비타민B1 - 0.05mg, 비타민B2 - 0.05mg 비타민B6 - 0.01mg, 비타민E - 0.86mg

 

생각보다, 땅콩버터의 성분이 좋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성분이면, 공복감이 심할때나, 중간에 간식으로

섭취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

 


                                                      <스키피 땅콩버터 성분>

(서빙 사이즈2스푼 32 기준)

(칼로리 190kcal)

프로틴 7g, 나트륨 - 125mg  / 5% , 포화지방 - 3g / 15% 비타민A - 0%, 비타민C - 0%, 비타민E - 10%,

니아신 - 20%, 백설탕 - 3g

 

 

시중에 나와있는, 스키피 등의 땅콩버터는 맛을 위해, 설탕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제품들은 맛을 위해, 첨가물을 뺄 수 없는 입장에서, 무작정 먹기보다 현명하게 먹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땅콩버터다이어트

 

 

 

땅콩버터의 장단점!?

 

 

땅콩버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땅콩버터가 고열량, 고지방 식품의 대표음식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땅콩버터가 좋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땅콩버터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어서, 의사분들이나, 식품영양사 분들께서도 많이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말의 신빙성을 더하기 위해, 과거 미국 휴스턴 대학교에서 실험한 결과도 있습니다. 12주 동안 땅콩버터를 섭취한 

학생과, 섭취를 안 한 학생들과 체지방을 조사한 결과, 섭취 한쪽의 체지방이 더 잘 빠져있었습니다.!!!

 

 

땅콩버터 = 땅콩 + 버터의 조합으로 땅콩은 = 좋은 기름, 버터는 = 동물성 기름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쉽게 말해,  땅콩버터는 좋은 기름과 나쁜 기름의 혼합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땅콩버터의 장점 >

1.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
2. 땅콩버터 안의 단백질이 포만감을 오랜 시간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추가 군것질 등 폭식을 예방.
3. 칼로리를 낮추고, 에너지를 높일 때 효과적인 음식이다. 

4. 심장보호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5. 불포화지방성분이 테스토스테론 수치 증가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땅콩버터의 단점>

1. 땅콩버터에는 맛을 내기 위한 다양한 첨가물, 트랜스지방들이 문제가 된다.
2. 좋은 지방도 있지만(땅콩), 버터나 첨가물 등으로, 많은 양 섭취 시 다이어트 실패.

 

 

 

 

땅콩버터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간식이 되기 위한 땅콩버터 먹는 방법!?

 

 

1. 하루에 땅콩버터 10~20g 섭취, 고강동 운동을 즐겨한다면 하루에 30~50g 섭취.

 

- 티스푼 2개 정도의 양인, 10~20g은 일반 건강을 위한 간식 정도에 적장 한 양입니다.  만일 주 3~5회 이상의 

고강도 웨이트 운동을 하신다면, 하루 최대 50g까지 섭취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보디빌더 등 많은 운동선수분들이, 불포화지방 섭취 및 추가 칼로리 섭취를 위해 비시즌에 많이 섭취하고 

계십니다 :)

 

 

 

2. 바나나와 함께 섭취.

 

- 바나나와 함께 먹거나, 발라 먹는 등 기호에 맞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나나 + 땅콩버터의 조합은 변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3. 각종 잡곡 식빵과 함께 섭취.

 

- 다이어트는 무조건 참으면 실패할 확률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gi지수가 낮은 호밀, 통밀 등

잡곡식빵류와 함께, 섭취해 칼로리 추가나, 중간에 간식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공복감이 심할 때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결론) 

 

땅콩버터는 평소 간식이나, 중간에 식사대용으로 빵과 함께 발라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스키피 땅콩크림 등은 맛을 포기할 수 없기에, 여러 첨가물을 같이 넣을 수밖에 없는데요.

100% 건강을 위하신다면, 최근에는 무첨가물 땅콩버터도 있으니, 본인의 운동 목적에 맞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스키피 땅콩버터, 다이어트 추천 간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의 자기 관리인 운동과 음식을 쉽게 포스팅해하는 노페노겐이였습니다 :)